자주묻는질문 1 페이지

온라인상담문의

CS CENTER 09:00 ~ 18:30

02-960-0009

    작은일도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주묻는질문

홈 > 온라인상담문의 > 자주묻는질문
8
실크벽지와 합지벽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일단 벽지 자체가 달라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실크벽지는 비닐 코팅이 되어있고, 합지벽지는 종이로 되어있어,

벽지를 뜯어보았을때, 코팅이 되어있으면 실크벽지이고 코팅이 없고 종이로 되어있으면 합지입니다.

때문에 실크벽지는 오염이나 훼손이 적고, 합지벽지는 얇고 종이이기 때문에 훼손이 잘 되는 편입니다.

 


또한 시공 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실크벽지는 도배지와 도배지를 맞닿아 시공하지만,

합지벽지는 5-10mm정도 겹쳐서 시공하기때문에 이음매가 보이면 합지벽지, 이음매가 보이지 않으면 실크벽지입니다.


시공의 차이 이기때문에,

합지벽지의 경우는 이음매부분을 겹쳐서 시공하기때문에 손재주가 있으신 분들은 셀프 시공이 가능하나,

실크벽지는 이음매부분을 맞대어 작업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 시공자가 필요합니다.



벽지 자체에서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만,

시공비에서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7
발코니 확장 공사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2006년 1월 1일부터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되어, 발코니를 확장하여 거실이나 침실 등

생활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급증하였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할 일은 아니랍니다.

합법적인 절차를 따라야 벌금은 물론 애써 공들여 공사한 발코니를 완전히 원상복구 시켜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확장 가능 여부 확인

  -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구조적으로 발코니의 확장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2. 관리사무소 신고 및 주민동의

  - 발코니 확장이 가능하다면,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신고를 하고, 같은 동주민의 동의를 받아야

    공사진행이 가능합니다. (동의서 양식은 관리사무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윗집, 아랫집, 옆집은 필수입니다.

    구청 신고시에 첨부해야하는 자료이니 기본양식을 준수해야 합니다.


3. 변경 전, 후 도면 작성

  - 구조변경 공사에 관련된 계획을 구체화 할 수 있습니다.

     시공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시공 전 후의 건축도면을 모두 작성합니다.

     작성은 공인 건축사가 담당하며, 그 서명과 인증이 포함되어야만 허가 신청시에 유효합니다.


4. 구청 주택과에 신고하기 '발코니 확장 행위 허가 신청'

  - 구비서류 : 허가 행위 신청서, 발코니 확장 사유서,

                   공사동의서, 시공 전후 건축도면(건축사 서명, 인증 포함)

                   등기부등본 or 부동산 계약서



5. 주민공지

  -  동의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공사 시작 전에 공사기간과 시간, 공사장소 등을 기재한 공고문을

      주민들이 볼 수있도록 아파트 현관이나 엘리베이터에 붙여 공지하도록 합니다.

      특히, 엘리베이터를 많이 사용해야 하는 날이 있다면, 별도로 기재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6. 공사시작

  - 공고된 기간에 맞추어 공지한 기간과 시간에만 공사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시간외 또는 너무 이르거나 늦은 시간에 공사를 하게 되어 민원이 들어오면 대처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7. 사용검사 필증 받기

  - 공사가 완료되었다면 구청에 다시 사용승인을 신청해야 합니다.

     변경된 실제도면 및 시설물에 대한 시험검사 성적서를행위허가 신청한곳에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이상이 없다면 사용검사 필증을 받는것으로 모든 행정 절차가 끝나고

     확장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현장 실측시 출장비 부담이 있나요?

공사범위와 내용에 따라 소정의 출장비가 부담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전화상으로 문의 주시면 구체적으로 상담해드리오며

현장 실측 필요시,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견적 의뢰 후, 견적서는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의뢰 내용 검토 후, 2일 내로 연락드립니다.


4
공사 팀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저희 성정온디자인에서는 전문 현장관리팀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장 관리 뿐 아니라, 직접 시공까지 도맡아 할 수 있는 전문가로 구성되어

디자인 설계부터 최종까지 책임감을 갖고 완벽하게 공사가 마무리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공팀(각 공정별 업체)과 10년 이상 호흡을 맞춰왔기 때문에 신뢰가 높으며,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깔끔한 시공을 자부합니다.

내 일처럼 책임감을 갖고 공사가 잘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공사 계약은 언제쯤 진행하면 좋을까요?

공사 전 사전 준비되는 작업들이 있사오니,

최소 2주정도 전에는 계약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공사 승인서 등의 서류 절차 및 소음으로 인한 공사동의서를

각 세대분들께 받아야 하는 절차가 1주일정도 소요됩니다.

또, 공사 전에 인테리어 관련 컨설팅을 진행해야 하므로 최소 2주정도에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기타 규모가 큰 공사의 경우에는 공사진행 두달 전에 계약이 이루어져야

도면 작업 및 구체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작업 및 팀구성이 수일 내에 이루어지며,

견적이 진행되므로 최소 두달전에 진행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
무상 A/S는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무상 A/S기간은 1년입니다.

공사완료 최종검토 후, 보수 할 부분은 바로 A/S 해드립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부분 (도배찢어짐, 도장 긁힘 및 벗겨짐, 파손 등)은

별도의 수리비가 청구되오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평일 오전9시~오후5시 이내에 서비스해드립니다.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무상 기간내에 문제 발생시 언제든 편히 연락주세요^^

1
서울 지역 외 지방공사도 가능한가요?

서울과 수도권은 전지역을 공사하고 있습니다.

지방의 경우, 죄송하지만 회사의 스케줄 여부에 따라 일부 지역만 가능하오니,

회사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성정 대표이사 공진영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휘경로61-3
사업자등록번호 : 204-86-45258
Tel : 02-960-0009 | Fax.02-960-0002 | E-mail. sungjungon@naver.com

Copyright ⓒ hu5749.s21.make24.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